'바람의 아들' 살아있네!…양용은, 7언더파 깜짝샷

입력 2016-05-27 17:53  

BMW챔피언십 1R 공동선두
안병훈·왕정훈 이븐파 출발



[ 최진석 기자 ] ‘바람의 아들’ 양용은(42·KB금융그룹)이 모처럼 버디쇼를 벌였다. 그는 26일(한국시간) 유럽프로골프(EPGA) 투어 BMW 챔피언십(총상금 500만유로·약 66억원) 1라운드에서 공동선두에 올랐다. 6년 만의 EPGA 투어 우승에 청신호가 켜졌다.

잉글랜드 서리주 버지니아 워터의 웬트워스클럽(파72·7302야드)에서 열린 BMW PGA 챔피언십은 EPGA 투어의 메이저대회다. 양용은은 이날 1라운드에서 버디 8개와 보기 1개를 묶어 7언더파 65타를 기록했다. 스콧 헨드(호주), 주스트 루이튼(네덜란드)과 함께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양용은은 첫 홀(파4)을 보기로 출발했다. 이것이 이날의 마지막 보기였다. 이후부터 버디 행진을 벌였다. 4~6번홀 3연속 버디를 잡은 양용은은 8번홀(파4)에서 버디를 추가하며 전반을 마쳤다. 후반에도 타수를 줄였다. 12, 13번홀에서 1타씩 줄인 양용은은 17번홀(파5)과 18번홀(파5)에서도 버디를 낚으며 7언더파로 경기를 마쳤다.

2009년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챔피언십에서 타이거 우즈(미국)를 꺾고 우승했던 ‘메이저 챔프’ 양용은은 EPGA 투어에서도 통산 3승을 올렸다. 한국 선수 중 가장 많은 EPGA 투어 우승 기록이다. 그 뒤를 ‘골프 노마드’ 왕정훈(21)이 올 시즌 2승을 챙기며 바짝 따라왔다. 양용은이 이번 대회에서 우승하면 왕정훈과의 격차를 다시 벌릴 수 있다. 디펜딩 챔피언 안병훈(25·CJ그룹)은 아이언 샷이 흔들리면서 버디 5개와 보기 5개로 이븐파를 기록, 왕정훈과 함께 공동 54위에 올랐다. 이수민(23·CJ오쇼핑)은 1오버파로 70위에 그쳤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